반응형
한컴 오피스 한글에서 표(셀)에 사진을 크기에 알맞게 맞춰 넣는 방법입니다.
아무 설정도 하지 않고 표에 사진을 그냥 넣으면 사진의 모습이 맘처럼 적용되지가 않습니다.
사진이 잘려 나가서 표에 들어가게 되는데요.
사진을 셀에 맞추기. (표에 맞춰 늘리기 또는 줄이기)
빈 표의 공간에 [우클릭] - [셀 테두리/배경] - [각 셀마다 적용]을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셀 테두리/배경]이라는 이름의 새로운 창이 뜨게 되는데요, 해당 창의 상단에 있는 [배경] 탭을 선택하고, 하단의 체크 상자가 있는 [그림]을 체크하면 비활성화 상태였던 옆 칸이 활성화됩니다.
우선 [그림 파일] 영역에서 열고자 하는 사진 파일을 선택합니다.
사진을 선택하고 나서 그 아래 [채우기 유형]이라는 영역에서 적용하려는 의도에 따라 선택을 합니다.
자주 쓰일 것은 단연 [크기에 맞추어] 일텐데요, 이 옵션은 셀의 크기에 맞춰서 사진을 알아서 늘리거나 줄여 셀을 가득 채우는 옵션입니다. 따라서 셀의 비율에 따라 사진이 이상하게 늘어나거나 눌릴 수가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사진을 사진의 비율에 맞추어 표(셀) 안에 넣기
또 많이 쓰일 다른 옵션은 [원래 크기에 비례하여] 입니다. 이 옵션은 사진을 사진의 비율에 맞춰 셀에 넣는 옵션입니다. 따라서 셀은 기존 상태 그대로를 유지하며, 사진의 비율에 따라 셀에 빈 공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사진을 가운데로 정렬하는 등의 기타 다른 옵션들도 있으니, 자신의 사진으로 하나 하나 해보면서 목적과 의도에 따라 맞춰 넣으면 더 멋진 표가 될 것입니다. 의도했던 대로 표를 만들어 보세요.
반응형